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간호대학소식

건양대 학생들, 대전 어울림한마당에서 '절주 및 치매예방 캠페인' 전개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학생들, 대전 어울림한마당에서 '절주 및 치매예방 캠페인' 전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학생들, 대전 어울림한마당에서 '절주 및 치매예방 캠페인' 전개
작성자 간호대학 등록일 2022-12-07 조회 1822
첨부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병원경영학과 절주동아리 '주(酒)mony'(지도교수 김광환)와 간호학과 학술동아리 '그린나래'(지도교수 김두리)가 지난 9일 대전 서구청이 주관한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에 참여, 절주 및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캠페인을 전개했다.


'그린나래가 전하는 치매이야기'를 주제로 참여한 그린나래는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홍보활동과 치매관련 OX 퀴즈, 인지기능 증진을 위한 퀴즈, 노인체험복 입기 등의 활동을 통해 대전 시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그린나래 학술장 박지연 학생은 "이번 어울림 한마당을 준비하면서 스스로 치매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지식을 갖게 됐다"면서 "곧 찾아오게 될 초고령사회를 대비, 대중들이 치매를 더 잘 알고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희망감을 피력했다.


출처 : 금강일보(http://www.ggilbo.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