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자주하는질문

Home 입학안내 자주하는질문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8 / 페이지 :1/1

8 건양대 장학금은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건양대학교 장학금은 학생들의 다양한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항목들을포함하여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경우 신문고 장학금

 대학에서의 아르바이트는 근로장학금

 다양한 토익 우수 성정, 경진대회 참여성과  등을 통한 H4C 장학금

 공부하면서 취득하는 우공디 버디 등 교수학습 장학금

심지어 다이어트 금연을 해도 장학금이 있습니다

 

 

 건양대 치위생학과 학생들은

 연구발표를 통한 성과,  전공관련 자격증취득, 토익성적 등으로 H4C 장학금을 모두 받고 있어요

 그리고 근로장학금 튜터링, 건양가족 한아름, 우공디 버디 장학금 등도 받고 있죠

 대학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역량도 쌓고 장학금도 받으세요~^^​ 

7 입학전형은 어떠한가요?

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수시 전형으로 일반전형 및 건양사람인전형, 농어촌전형이 있고, 정시 전형으로는 가군에 일반전형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건양대학교 입학홈페이지 내에 모집요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치과위생사 전망은 어떠한가요?
2015년 미국 최고의 직업 7위에 치과위생사가 선정된 만큼 치과위생사는 국내에서도 비전이 있는 직업입니다.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Health Care 시장이 증가하여 더욱 더 유망 직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렇듯 선진국에서는 자격면허 가운데 유망 직종 중 하나로 치과위생사를 꼽고 있습니다. 사람의 건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인 치아는 오랜 세월동안 꾸준히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의 비전 또한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졸업 후 진로영역은 어떻게 되나요?
치과대학병원 / 치과병의원 / 의학전문 대학원, 치의학전문 대학원 / 보건소 / 보험심사평가원 / 국민건강보험공단 / 질병관리본부 / 보건복지부 / 건강증진재단 / 군무원 / 부사관 및 장교 / 연구소 / 치과관련 기업 / 대학교원 등의 분야로 진출하게 됩니다.
4 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대학병원을 기점으로 8개의 의료보건계열학과와 의과대학, 간호대학이 교류하여 의료인으로 발돋움하는데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형성되며, 상호 협력한 봉사나 동아리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치과위생사와 치과의사로 구성된 최고의 교수진들 및 학과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연구동아리와 봉사동아리 활동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병원과 연계한 체계적 현장임상실습경험으로 병원 등 의료직종에 취직하는 학생으로서 유리한 조건을 가지게 됩니다.
3 진학 후 배우는 과목은 무엇인가요?
진학 후 1학년은 치위생학개론, 치위생학1, 치과임상학1, 구강생리학, 두경부해부학, 치아형태학을 배우고, 2학년은 치위생학2,3, 치과임상학 2,3, 치과재료학1,2, 치과방사선학1, 구강미생물학 및 면역학, 구강조직발생학을 배웁니다. 3학년은 치위생학4, 치과임상학4, 치과방사선학2, 구강위생실습1, 구강병리학, 지역사회구강보건학을 배우고, 마지막으로 4학년은 치위생학5, 구강위생실습2, 치위생연구방법론, 치과약리 및 마취학, 치과건강보험, 치위생직업윤리을 배웁니다.
2 문/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한가요?
문/이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문과/이과를 나누어 선발하지 않으므로 교차지원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1 치위생학과는 어떤 학과인가요?
치위생학과는,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치위생학 이론 및 실습을 교육하고 구강병 예방처치, 치과진료협조, 치과중간관리, 교육, 연구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